유통관리사 1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3년07월28일 79번

[유통마케팅]
기업이 새로운 제품을 추가할 때 고려할 수 있는 브랜드 전략에 관한 내용 중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?

  • ① 하향확장의 경우 기존 브랜드의 고급 이미지를 희석시켜 브랜드자산을 약화시키는 희석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.
  • ② 기존의 브랜드자산이 크다고 판단되는 경우, 기존의 제품범주에 속하는 신제품에 그 브랜드명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계열확장 혹은 라인확장이라 한다.
  • ③ 같은 브랜드의 상품이 서로 다른 유통경로로 판매될 경우, 경로간의 갈등을 일으킬 위험이 있다.
  • ④ 기존 브랜드와 다른 제품범주에 속하는 신제품에 기존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을 브랜드확장 혹은 카테고리확장이라 하며, 우리가 신상품이라고 부르는 것의 대부분이 이 전략이 적용된 것이다.
  • 기존의 제품범주에 속하는 신제품에 완전히 새로운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을 다상표전략이라 한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